전 이미지로
다음 이미지로
전 이미지로
다음 이미지로
전 이미지로
다음 이미지로
전 이미지로
다음 이미지로
전 이미지로
다음 이미지로

이 기사의 문장은 기계 번역되어 있습니다. 원문과 역문 사이에 의미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원문의 언어:日本語)

교육 / 학원 / 소개

여름방학 기획 ! 】 폐자재가 악기로 변신 ! 여름방학, 초등학생 대상 수제 워크숍 8월 23일(금) 키사라즈역 도서관F

피아노 교실 H.I.M. 키사라즈 ( 치바현 키사라즈시, 대표 : 하기모토 아야 ) 는 2024년 8월 23일 ( 금 ) 역의 도서관 FLAT에서 여름방학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수제 악기 워크숍'을 처음으로 개최합니다.

이번 여름방학 행사는 집에 있는 페트병, 랩 심지 등 폐자재를 활용해 악기를 제작하고 음악을 즐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H.I.M. 키사라즈가 평소 중요하게 생각하는 '언제나 곁에 음악을'이라는 철학과 SDGs의 관점에서 워크숍을 통해 음악의 즐거움과 폐자재 재사용의 중요성을 공유한다. 또한, 아이들이 직접 만든 악기를 친구들과 함께 연주하며 음악을 통해 사람과 소통하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페트병, 랩 심지 등이 악기로 변신 ! 】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폐품인 페트병, 랩 심지, 휴지통 등을 만드는 사람이 '악기로 만들자'는 의지로 다루는 그 순간부터 폐자재는 악기로 변신한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로 좋은 음색의 악기를 만드는 체험을 통해 폐자재에 다시 역할을 부여하는 즐거움을 배울 수 있다. 이 경험은 지속 가능한 관점을 길러주고, 일상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무한한 가능성】
피아노는 조율사가 미리 조율해 놓았기 때문에 손가락을 내려놓으면 정확한 음정을 낼 수 있는 악기다. 반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악기는 개개인의 창의력에 따라 음색이 크게 달라진다. 예를 들어, 랩 심지에 무수히 많은 구멍을 뚫고 이쑤시개와 쌀을 넣어 레인스틱을 만들 때, 구멍의 개수나 내용물의 재질에 따라 음색이 달라진다. 이 과정은 탐구심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평소에는 쓰레기로 여겨지던 폐자재를 보물로 바꾸는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워크숍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에 따라 무한한 음색의 가능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살아가는 힘"을 키우는 수제 악기】
수제 악기 워크숍은 아이들이 자기긍정감을 높이고, 부모와 자녀, 동료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장입니다. 하기모토가 생각하는 학력은 '삶의 힘'이다. '삶의 힘'은 스스로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능력이며, 음악은 이 힘을 기르는 데 적합하다. 음악을 통해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배운 배움을 살려 사회생활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개최 개요】
행사명 : 「여름방학 기획 ! 수제악기 워크숍 in 키사라즈 역의 도서관 FLAT」
개최기간 : 2024년 8월 23일 금 ) 1부 10시~\\\\v2966 /제2부 11시〜(각 회당 어린이 20명)※교체제
개최장소 : 역의 도서관 FLAT ( 주소 기사라즈시 후지미 1-1-1 ※JR 기사라즈역 동쪽 출구(오타 야마구치)계단 아래 )
※주차장 미확보로 인해 인근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이 없으므로 인근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 주십시오.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점포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flatkisarazu/
참가비 : 어린이 1인당 500엔(부모와 함께 참가해주세요)
준비물 : 500ml의 페트병 몇 개, 랩심, 이쑤시개, 작은 알갱이형 음식(쌀 등) 80g
도끼, 커터, 가위, 장식용 스티커 등 ( 어느 것이나 괜찮습니다 )
※도끼와 커터는 보호자분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부 10:00~11:00 시간대 https://forms.gle/dpzeHVPLZQNeQ6dDA
2부 11:00~12:00 시간대 https://forms.gle/ dpxcmfoAYzg5RXXv8
※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첨으로 진행됩니다.

【H.I.M.키사라즈에 대하여】
「항상 곁에 음악을」
H.I.M.키사라즈는 여러분의 음악이 있는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 피아노 레슨을 통한 음악의 기초지식의 습득을 통해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합니다.

대표 하기모토는 무사시노음악대학 음악학부 기악과 피아노 전공 졸업. 도쿄 시내 악기점, 가와사키 시립 초등학교 비상근 강사 ( 음악 ) 을 거쳐, 기사라즈시의 자택 겸 교실에서 피아노 교실 H.I.M. 기사라즈를 개업했다. 기사라즈 시립 마후네 초등학교 교가 '출발선'의 작곡가. 평일에는 어린이와 성인의 피아노 레슨, 장애아를 위한 음악 치료를 제공한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그랜드 피아노 2대를 갖춘 스튜디오 대여업을 전개하고 있다. 피아노 교실에서는 개업 후 15년간 약 140명의 학생을 지도했다. 기사라즈시 시제 시행 80주년 기념사업 '손가락 하나로 연결하는 "야사이모사이" @ 기사라즈역 피아노' 동영상 기획 ・ 지도 ・ 촬영 담당, 요시모토 연예인 모구모구 피너츠 '이럴 때일수록 ! '웃기는 힘'으로 지역 활성화. 2023년부터 역내 도서관 FLAT 책장 주인, '기사와라즈시 아즈마 공원 문화예술시설 정비 검토위원회' 시민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회사개요】
사명 : Hagimoto Institute of Music 木更津 ( H.I.M. 木更津 )
본사 소재지 : 지바현 기사라즈시 청니시히가시 4-10-10
대표자 : 하기모토 아야
사업내용 : 피아노 레슨, 장애아동을 위한 음악치료, 작편곡, 스튜디오 대여
설립 : 2009년 3월
HP : https://him-kisarazu.com/ 문의처] : him-kisarazu@jcom.home.ne.jpPlease mention [Vivinavi] ( 하기모토 )

[문의처]
  • 등록일 : 2024/07/25
  • 게재일 : 2024/07/25
  • 변경일 : 2024/07/25
  • 총열람수 : 1354 명
Web Access No.2015009